[Musical] 황정민의 Nine (나인)


2008년 2월 10일 일요일 7PM
LG아트센터 with Mato




연극에 비해 관객과의 소통이 약간은 멀게 느껴지는 뮤지컬에서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것은, 단순히 무대의 화려함이나 주인공의 가창력이나 대사 전달력 혹은 연기력이 아니다. 위의 요소들도 당연히 기본이 되어야겠지만, 중요한 것은 바로 스토리 자체의 개연성과 논리성 그리고 재미다.


오로지 황정민의 뮤지컬 나들이라는 이유만으로 이 뮤지컬을 예약했었다. (원작 무대에서는 안토니오 반데라스가 주인공을 맡았었다는 점도 한 몫 했다. 아, 그리고 황정민이 부럽다는 생각도...사실 약간은 황정민 이외의 모든 등장인물이 여성인데다 그 중에는 최정원만큼의 스타 파워는 없지만 매력적인 뮤지컬 여우인 양소민도 출연하기 때문이기도 했다.

양 소 민 [클라우디아]
귀도의 창작에 영감을 주는 이상향이자 영화 속 주인공

[뮤지컬] <실연남녀> <댄서의순정> <하루> <드라큘라>
<하드락카페> <겨울나그네> <리틀샵오브호러스>
<댄서에디슨> <틱틱붐> <더플레이> <올댓째즈>
<사랑은비를 타고> <브로드웨이 42번가> 외 다수
[음 반] 1집 앨범 'Alone with Flower' (2004)


느끼고 있는 황정민
 

분명 황정민은 영화에서만큼 연기력을 갖추고 흡입력 있는 대사 전달력을 지녔으며, 연극 배우 출신답게 가창력도 되고, 무대 장악력도 "지킬과 하이드"의 조승우만큼은 충분했다. 더군다나 양소민, 문희경, 김선영 등과 같은 좋은 여배우들의 뒷받침도 있었다. 하지만, 보는 내내 약간은 아쉬웠고, 조금은 부자연스러웠으며, 아슬아슬한 느낌이 들었다.

 

왜일까? 그건 뮤지컬 나인의 주제가 우리에게 와닿지 않았고, 빨려들어가기에는 약간 복잡한 스토리를 갖고 있었기 때문이다.

 

페데리코 펠리니의 자전적 영화 <8과 1/2>을 무대로 옮긴 작품인 <나인>은 천재 영화감독인 귀도(황정민 역) 콘티니와 그를 둘러싼 15명의 여자들에 대한 이야기다.얼핏 단순한 카사노바에 관한 이야기처럼 보이지만, 이 영화는 끊임 없는 창작을 통한 가상의 세계와 현실 사이에서 갈등하고 그것이 그만의 성장 환경과 맞물려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 겉으로 보기에는 유명한 천재 감독이지만, 알고 보면 정신 세계의 성장이 9세에 멈춰 있는 한 남자의 성장에 관한 이야기라고 봐도 무방하다.

 

관객들의 기대를 만족시켜야 하고, 동시에 제작자의 주머니를 두둑하게 만들어야 하고, 자신의 창작에 대한 욕구와 부담감 사이에서 고뇌해야 하는 예술가라면 누구나 맞닥뜨릴만한 이야기인지라 공감이 쉽게 될만도 하지만, 귀도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가야 하고, 귀도의 매력을 표현해내는 이야기의 중심이 되는 장치이기도 한(그래서 빼놓을 수 없는), 귀도를 둘러싼 15명의 여인들의 설정과 그녀들의 끊임 없는 교차 등장은 오히려 극 자체로의 몰입을 방해하기도 하는 아이러니함을 보여주었다.


잘 생각해보면 분명 주요 여성 등장 인물들은 각자의 뚜렷한 개성들이 있으며, 존재 이유가 확실하고, 귀도(황정민)가 갖고 있는 내면의 문제들을 하나하나 매치시켜줄 수 있는 명확한 포지셔닝을 하고 있다. 하지만, 그것이 극이 진행되는 시간 동안에는 관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지 못한 부분이 있었고, 결국 연기가 진행되는 구간과 우리들이 공감을 얻게 되는 구간이 시간차를 갖게 되면서 엇박자가 생기는 문제를 발생시켰던 것 같다.

  

하지만, 황정민이라는 배우만큼은 자신의 몫을 충분히 해냈고, 또다시 그가 작품에 출연한다면 주저하지 않고 티켓을 끊을 만큼 뮤지컬 배우로서의 역량을 발휘했다는 것만으로도 이 작품은 의미가 있다.

 

가장 치명적인 유혹! 뮤지컬 ‘나인’

황정민, 뮤지컬 연기 흡입력 찬사

인터파크 예매 및 정보 페이지

등장 인물 정보 

 

9라는 숫자는 십진수를 기준으로 할 때, 분명 1이라는 결점을 갖고 있는 수이지만, 한자리 수 중에서는 가장 큰 가치를 지니고 있는 수이기도 하다.   

by 7heroes | 2008/03/06 01:01 | 문화소비자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matozhero.egloos.com/tb/364826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